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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확인하세요 

관리자 2019.04.01 00:00 조회 수 : 95

보장에 가입할 때 소비자가 알지 못해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 미리 보장에 대한 상식을 쌓아두고 가입하는 것이 지혜롭습니다. 
가입 전 알릴 사항이라는 것이 있는데 가입자는 보장사에게 자신에 대한 것을 알려야 되는 의무가 있습니다. 


보장 가입을 하면서 소비자에게 가입을 제한하거나 보장료를 산정하기 위해서인데 여기서 알려야 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업이나 장애, 과거나 현재의 질병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알리고 보장 사는 이에 대해 나중에 소비자가 지금과 같은 일이 또 생길 것이라고 예측하고 보장료를 결정하고 보장 가입을 체결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보장에 가입할 때 청약서를 받게 되는데 피 보장 자나 보장 가입자는 청약서에 나와있는 질문표에 자신에 대해 알릴 의무를 수행해야 됩니다. 


하지만 사실대로 알리지 않으면 가입한 날부터 3년 안에 해지를 할 수 있으며 위반을 알게 될 경우 한 달 안에 바로 취소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알리 사항을 알리지 않아도 보장사의 과실이나 지급 사유에 영향이 없을 때 보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